- 페이스북
- 트위터
- 공유
노원구가 지역 내 청소년 방과 후 특별 교육 활동 ‘노원N스쿨’을 기획하고 운영할 마을의 청년 교사들을 모집한다.
노원N스쿨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가 및 교육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역 청년 및 교육 자원을 교육 프로그램으로 연계함으로써 마을 교육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청소년 방과 후 활동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39세 청년 3~5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마을교사, 마을교육단체 팀이다. 6팀을 8일까지 모집한다. 선정된 청년 교사들에게는 팀 당 최대 250만원의 사업 운영비를 지원한다. 팀 당 최소 2명 이상은 노원구에 거주하거나 노원구에서 활동해야 한다.
청년 교사로 선정된 팀은 주제별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한 후 8월부터 10월까지 청소년들을 인솔하여 마을 교육 자원 2곳 이상을 방문하는 5일짜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21년 노원N스쿨 수업 모습. 노원구청 제공
주제는 △숲 체험 활동, 환경 교육, 신체활동 프로그램인 ‘생태와 환경’ △우주, 생명, 수학 등 이공계열 체험 교육 ‘과학 배움터’ △동네 여행, 마을 역사교육 프로그램인 ‘마을탐방’ 등 세 가지다. 셋 중 하나의 테마를 선택해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면 노원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사업 내용 및 모집 요강을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메일(yoonju4242@nowon.go.kr)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팀은 13일 개별 연락한다.
이동구 서울& 온라인팀장 donggu@hani.co.kr
서울& 인기기사
-
1.
-
2.
-
3.
-
4.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