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 학습공간 맘껏 이용하세요” 양천구, 구민 학습시설 무료 개방

등록 : 2022-06-30 09:13 수정 : 2022-06-30 13:05

크게 작게

양천구가 양천구평생학습관・스마트창의인재센터(이하 ‘센터’)를 구민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구 관계자는 “구민의 자기계발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학습동아리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범운영을 거쳐 다음달부터 대관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연중 상시 대관이 가능한 공간은 △스마트미디어라운지 △함께모임실 △음악사운드랩 등이다.

양천구 스마트창의인재센터 스마트미디어라운지 모습. 양천구청 제공

스마트미디어라운지는 약 53㎡ 규모로 대형 미디어월과 음향장비가 설비돼 있어 사진, 미술작품을 영상화한 미디어 전시 등 문화예술 무대로 활용 가능하다. 함께모임실은 동아리 학습 및 모임을 위한 공간으로 빔프로젝터를 비롯해 책상과 의자가 구비돼 있다. 음악사운드랩은 피아노, 기타 등의 악기를 갖추고 있어 소규모 음악활동 공간으로 적합하다.

대관 대상은 양천구민 또는 대표자가 양천구민인 동아리 등으로 영리행위나 정당・종교활동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관절차는 매월 2회, 10일(16일~31일)과 25일(1일~15일) 양천구평생학습관・스마트창의인재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예약으로 진행된다. 대관을 희망하는 개인(단체)은 온라인 예약 후 센터의 대관심사(신청서, 서약서 작성)를 거쳐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센터 4층 공간에는 개방형 공유공간인 ‘공유문화존’도 조성돼 있어 별도 예약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평생학습관・스마트창의인재센터(02-2620-4732)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구 서울& 온라인팀장 donggu@hani.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