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두렵지 않아요” 강동구, 고3 취준생 면접준비 교육 마련

MBC아카데미에서 이미지 메이킹, 자기소개서 코칭, 실전면접까지

등록 : 2022-06-16 09:16 수정 : 2022-06-16 11:34

크게 작게

“지원동기와 자신의 장점을 말해보세요.”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 있나요?” 당연히 예상 됐고 뻔한 질문이다. 그런데 왜 면접관 앞에만 가면 앞이 캄캄해지고 머리가 하얘지는 걸까. 면접은 언제나 만만치 않다.

강동구가 고3 취업준비생을 위한 면접스피치 교육을 준비했다. 구 관계자는 "심각한 취업난으로 면접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지만 교육비가 부담돼 따로 교육을 받기 어려운 예비 사회초년생들을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여름방학 기간인 7~8월 4회에 걸쳐 진행되는 교육은 스피치교육 전문기관인 ‘MBC아카데미’(송파구 잠실동)에서 진행한다. 이미지 메이킹부터 자기소개서 일대일 코칭, 소그룹 보이스 트레이닝, 개인별 맞춤 교육 및 피드백, 실전면접까지 면접에 관한 종합적인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다.

면접 스피치 교육 장면. 강동구 제공

모집기간은 다음달 4일부터 10일까지로 강동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고3 학생이면 학교장 또는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아 구청 담당자 이메일(jak535@gd.go.kr)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류는 강동구청 홈페이지나 강동구 노동권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강동소식란을 참고하거나 강동구 노동권익센터(02-3425-87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구 서울& 온라인팀장 donggu@hani.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