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을지유니크팩토리’, 디지털 인쇄·패션 전문가 양성 과정 모집

도심 특화 디지털 인쇄전문가, 패션온라인 마케터 양성

등록 : 2022-05-24 10:18 수정 : 2022-05-24 13:21

크게 작게

중구와 동국대학교가 함께 운영하는 혁신창업공간인 을지유니크팩토리가 두 개의 지역 맞춤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연다. 6월 개설 프로그램은 디지털 인쇄전문가 양성 과정과 패션 온라인 마케터 양성 과정이다.

디지털 인쇄전문가 양성 과정 포스터.
디지털 인쇄전문가 양성 과정은 구의 전통 산업인 인쇄업의 기술·운영 혁신을 견인할 디지털 인쇄전문가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이론(6월8~11일)과 실무(6월15~17일)교육으로 나뉜다. 참가자들은 4차산업시대 인쇄산업의 비전과 시장 변화에 대해 이해하고, 디지털 인쇄 및 프린팅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실무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6월2일까지 이메일(djcampustown@gmail.com)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인쇄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패션 온라인 마케터 양성 과정'은 구의 주력 도심산업 중 하나인 패션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과정으로 청년 및 경력단절여성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일정은 기본과정(6월20~23일), 심화과정I(6월24~25일), 심화과정II(6월27~28일)로 진행된다. 기본과정에서는 패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패션 미디어 트렌드 및 광고·홍보 실무 등을 배운다. 심화과정은 패션 디지털 마케팅 실무와 실습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되며, 교육 수료 후 바로 실무 작업이 가능할 정도의 심도 있는 내용을 다룬다. 서울 시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6월15일까지 이메일(djcampustown@gmail.com)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20명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캠퍼스타운 홈페이지(campustown.seoul.go.kr) 또는 안내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을지유니크팩토리는 4차산업시대에 맞는 창업 생태계 저변 확대는 물론 인쇄·패션 등 도심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목적으로 2020년 을지트윈타워(을지로4가) 지하 2층에 645㎡(195평) 규모로 들어섰다. 인쇄·영상 인력 양성 교육과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 시제품 제작을 위한 실습 공간도 제공하고 있다.

이동구 서울& 온라인팀장 donggu@hani.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