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초안산근린공원 내 도깨비 모티브 ‘뚝딱뚝딱 놀이터’ 조성

등록 : 2025-11-19 10:24

크게 작게

초안산근린공원 안에 도깨비를 모티브로 한 테마형 놀이터가 새로 만들어졌다.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초안산근린공원 내 뚝딱뚝딱 놀이터(창1동 산177-1)를 조성하고 지역 어린이와 주민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11월17일 준공식을 열었다.

‘뚝딱뚝딱 놀이터’ 모습. 도봉구 제공

놀이터는 약 4000제곱미터 부지에 초안산의 숲 자원과 지형을 최대한 활용해 조성됐다. 나뭇가지와 돌, 흙 등 비정형 놀잇감을 갖춰 아이들이 직접 놀이도구를 만들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아이들이 초안산 숲속을 탐험하며 모험심을 기를 수 있도록 여러 놀이구조물이 배치돼 있고 자연을 활용한 놀이 공간도 갖췄다. 도깨비 모형도 곳곳에 설치돼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며 놀이터의 매력을 더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놀이터는 인공 시설을 최소화하고 자연 요소를 살리는 데 중점을 뒀다”라며 “앞으로 세부 운영계획을 마련해 내년 3월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언석 구청장은 “뚝딱뚝딱 놀이터는 아이들에게 창의력과 모험심을 불러일으키는 놀이와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놀고 자연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놀이환경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공원여가과 공원여가팀 02-2091-3783.

서울앤 취재팀 편집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