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공유
강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특강 홍보 포스터. 강동구 제공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26일 강동구민회관에서 영유아 양육자를 위한 특별 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연다고 밝혔다.
특강 주제는 ‘영혼이 강한 아이로 키워라!’이며 자녀 양육 전문가 조선미 교수(아주대학교 심리학과)가 강사로 나선다. 조 교수는 다양한 방송과 저서를 통해 현실적이면서도 따뜻한 양육 조언을 전해온 전문가로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 tvN ‘유퀴즈 온 더 블록’, EBS ‘60분 부모’ 등에 출연해 발달 단계별 양육 정보를 소개해왔다. ‘영혼이 강한 아이로 키워라’, ‘나는 오늘도 아이를 혼냈다’ 등 저서를 통해 많은 부모의 공감을 얻었다.
특강은 불안과 경쟁이 심화된 사회에서 부모가 자녀의 회복탄력성과 자신감을 어떻게 키워줄 수 있는지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아이의 마음을 지지하는 법, 감정 조절을 돕는 양육 전략 등 실천 중심의 내용을 다루며 자녀가 ‘영혼이 강한 아이’로 성장하기 위해 부모가 갖춰야 할 태도와 역할에 대한 관점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수희 구청장은 “이번 특강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방향을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부모와 자녀 모두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양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강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 02-3425-5794.
서울앤 취재팀 편집
서울앤 취재팀 편집
서울& 인기기사
-
1.
-
2.
-
3.
-
4.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