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정희원 박사 초청 ‘저속노화 마인드셋’ 특강 참여자 모집

등록 : 2025-10-10 10:39

크게 작게

정희원 박사 초청 ‘저속노화 마인드셋’ 특강 홍보 포스터.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오는 29일 열릴 예정인 ‘저속노화 마인드셋’ 특강 참여자를 13일 오전 10시부터 모집한다.

이번 특강에는 건강한 노후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온 정희원 박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정 박사는 서울시 건강총괄관이자 노년내과 전문의로,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임상조교수와 서울대학교병원 전문의를 역임했다. 저서로는 ‘느리게 나이드는 습관’, ‘저속노화 마인드셋’ 등이 있다.

강연에서는 고령화 사회 속에서 누구나 겪게 되는 노화 과정을 슬기롭게 받아들이고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강은 10월29일 오후 3시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열리며 도봉구민 등 300명을 대상으로 한다. 특강 신청은 도봉배움e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오언석 구청장은 “‘저속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도봉 교양대학’의 76번째 강연으로 2009년부터 각 분야 명사를 초청해 수준 높은 교양 강좌를 제공해 오고 있다. 강연자는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선정되며, 정희원 박사는 지난 75강에서 ‘가장 듣고 싶은 강연자 1위’로 꼽혔다. 문의 교육지원과 02-2091-2332.

서울앤 취재팀 편집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