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여름방학 맞아 중고생 진로·학습 특강 운영

등록 : 2025-07-23 09:51

크게 작게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관내 중고교생들의 진로 탐색과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2025 여름방학 진로·학습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우수 대학 캠퍼스 투어’와 ‘자기주도 수학 학습캠프’로 구성되며 서대문진로진학지원센터가 무료로 진행한다.

캠퍼스 투어는 8월1일과 5일, 7일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차례로 열린다. 참여 학생들은 캠퍼스 체험, 전공 및 진학 정보 안내, 재학생 멘토 특강 등을 통해 대학 생활을 간접 체험하고 진로 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자기주도 학습캠프는 8월1일 서대문진로진학지원센터 3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수학 울렁증 극복’과 ‘틀려야 성장한다!’ 강의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고등학생을 위한 ‘개념 노트 작성법’과 ‘내신 고득점 전략’ 강의가 이어진다.

강의는 EBS 수학 강사이자 현직 인창고 교사인 정종영 교사가 실전 중심으로 진행한다.

두 프로그램 모두 선착순 모집이며 서대문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성헌 구청장은 “여름방학 특강이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자기주도 학습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꿈과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대문진로진학지원센터는 여름 특강 외에도 진학 컨설팅, 입시 설명회, 학부모 대상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진학 준비를 지원하고 있다.

서울앤 취재팀 편집

ChatGPT에게 묻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