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꿈드림 연합 명랑운동회 개최

등록 : 2025-06-18 00:00

크게 작게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6월19일 오후 2시 금천구 금나래문화체육센터 체육관에서 ‘함께 뛰는 서울, 꿈드림 연합 명랑운동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업을 중단한 뒤 은둔과 고립 위험에 놓인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들은 단체 체육활동에 참여해 사회성과 협동성을 기르고 자치구 간 교류를 통해 공동체 의식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된다.

명랑운동회는 금천구가 주최하고 금천구 강서구 구로구 마포구 양천구 영등포구 등 서울 6개 지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공동 주관한다. 특히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자치구 지원사업인 ‘학교 밖 청소년이 함께 뛰는 건강한 서울’과 연계돼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청소년들은 청팀(금천 강서 영등포 꿈드림)과 백팀(구로 마포 양천 꿈드림)으로 나뉘어 경합을 펼친다. △대형풍선 굴리기 △파도타기 △릴레이 경주 △바람 잡는 특공대 △낙하산 릴레이 △하늘 높이 슛 등 총 7가지 게임을 통해 협동심을 기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내 포토존 운영과 이벤트 교류 시간 등 각종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돼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며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연합 체육대회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멋진 추억을 선물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 환경 조성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 기관이다. 학업과 직업준비 상담 개인의 특성과 적성을 고려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만 9세부터 24세까지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소년과 02-2627-2842 또는 금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2-803-1873 내선 2번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앤 취재팀 편집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