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반려동물과 함께 걷기 행사 개최

등록 : 2025-06-09 10:01

크게 작게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이달 14일 토요일 오후 2시 연희동 산2-13 일대 안산 반려견 산책로에서 ‘2025 서대문 반려동물과 함께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총 길이 2km의 순환형 산책로를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 걸으며 출발한 지점으로 되돌아오는 코스를 완주하게 된다. 이 산책로는 지난해 11월 조성돼 누구나 자연 속에서 반려견과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꾸며졌으며 한 바퀴를 도는 데 약 1시간이 소요된다.

행사 당일에는 걷기 외에도 △버스킹 음악공연 △추억의 레트로게임 △유기동물 입양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비반려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외에도 △도전 골든벨 OX게임 △반려견 기다려 최강자전 △반려견 펫타로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또한 △반려견 응급 심폐소생 체험 △반려견 건강 및 행동 상담도 제공되며, 포토존에서는 완주 기념 사진과 액자를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서대문 내품애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하거나 서대문구청 반려동물지원과(02-330-1926)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반려동물 문화에 관심이 있거나 함께 걷고 싶은 주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앤 취재팀 편집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