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구청 누리집에 중소기업 홍보 게시판 신설

등록 : 2025-05-29 22:24

크게 작게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돕고 지역경제 선순환을 유도하기 위해 구청 누리집에 ‘마포기업 자랑해요’ 게시판을 신설했다.

이번 게시판은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으며 △관내 업체 등록 신청 △마포기업 우선구매 면담창구 △나라장터 등록업체 현황 등 세 가지 항목으로 구성됐다.

먼저 ‘관내 업체 등록 신청하기’는 중소기업이 자사 현황과 영업 실적 등을 직접 입력해 홍보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입력된 정보는 담당 부서 확인 절차를 거쳐 누리집에 게시된다. 구는 이 자료를 공공계약 시 업체 이행 능력 판단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마포기업 우선구매 면담창구’는 관급 공사나 물품 발주 사업에 관심 있는 업체가 관련 부서와 사전 면담을 신청할 수 있는 항목이다. 업체는 2~3개의 희망 면담 일자를 입력하면 해당 부서에서 일정 조율 후 면담을 진행한다.


‘나라장터 등록업체 현황’은 마포구 관내 소재 업체 중 나라장터에 등록된 기업 정보를 게시해 업체 인지도를 높이고 특정 업체에 편중되지 않는 공정한 계약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구는 게시판 운영을 통해 공공과 관내 기업 간 실질적 연결 기반을 마련하고, 공공 발주 사업 참여 기회를 확대해 지역 내 소비와 투자의 순환 구조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관내 업체들은 마포구 경제를 떠받치는 든든한 주체”라며 “이러한 게시판 운영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공공구매를 통한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마포구는 공사 및 용역 등 입찰 공고 시 마포구민 우선 채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하도급 계약뿐만 아니라 건설 장비와 자재도 관내 업체 우선 사용을 적극 유도하고 있다.

서울앤 취재팀 편집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