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무료 지게차 운전기능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등록 : 2025-05-22 11:49

크게 작게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구민의 취업 역량 강화와 일자리 진입 기회 확대를 위해 ‘지게차 운전기능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오는 5월3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게차 운전기능사는 건설, 제조, 택배, 운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가 많은 자격증으로, 응시 자격 제한이 없어 취업준비생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지난해에는 수강생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해 구의 취업 지원을 통해 물류센터 등 관련 업종에 성공적으로 취업한 바 있다.

교육은 6월9일부터 13일까지 총 4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건설기계 일반이론 △지게차 조작 △화물 상하차 실습 △화물 운반 및 이동 △코스 주행 등이다. 수강생은 실제 연습한 장소에서 실기 시험을 치르게 되며, 자격증을 취득하면 3톤 이상 지게차를 조종할 수 있다.

교육은 화성 신진중장비 전문학원에서 이뤄지며, 학원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제공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구에 주소를 둔 미취업 구민 중 1종 보통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영등포구 통합일자리지원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전문 일자리 상담사가 1대1 상담, 일자리 정보 제공, 면접 준비 등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구민이 자격증을 취득한 뒤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취업을 준비하는 구민이 경쟁력을 갖추고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앤 취재팀 편집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