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규제개혁 의견 구민에게 직접 듣는다

등록 : 2025-03-05 10:19 수정 : 2025-03-05 11:41

크게 작게

송파구 규제개혁 의견수렴 홍보물.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구민을 대상으로 규제개혁에 대한 의견을 묻는 ‘송파 규제 톡톡’을 진행한다. 구는 구민이 일상에서 겪는 규제 불편이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정확히 파악해 실질적인 개혁안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의견 수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송파 규제 톡톡’은 3월20일까지 진행되며 규제개혁 및 적극 행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정보무늬(QR코드) 인식 또는 바로가기 연결주소를 통해 네이버 폼에서 작성하는 방식이다. 송파구청 누리집,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의견 수렴 주제는 일상생활에서 개선이 필요한 규제 및 적극 행정으로 △구민 불편 개선 사항 △기존 행정절차 간소화·효율화 △공무원의 소극적 해석 및 관행적 행정으로 인한 불이익 등이 포함된다.


제출된 의견은 의견 실행 가능성, 파급력, 시급성 등을 종합 평가해 5개 의견을 선정하고 선정된 제안자에게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의견을 제안한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서강석 구청장은 “규제개혁을 위한 의견 수렴은 구민 참여로 더 나은 정책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며 “구민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여 실효성 있는 규제개혁으로 섬김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앤 취재팀 편집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