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스마트노원핏 연계 걷기동아리 모집

등록 : 2025-03-05 10:17 수정 : 2025-03-05 11:42

크게 작게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오는 3월28일까지 스마트노원핏과 연계한 노원 걷기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비용 없이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혈액순환 촉진, 심혈관 질환 예방, 스트레스 완화, 근력 강화, 체지방 감소 등 다양한 건강 효과가 있다.

이에 구는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장려하고 구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걷기동아리를 모집하고 운영한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작한 통합형 생활체육 플랫폼 스마트노원핏 앱과 연계해 마일리지 포인트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스마트노원핏 앱에 가입한 노원구민 30팀이며 각 팀은 최소 5명 이상으로 구성해야 한다. 또한 팀별로 회장, 부회장, 총무 등의 역할을 갖춰야 한다.

당현천에서 어르신들이 걷기운동을 하는 모습. 노원구 제공


신청은 온라인 또는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네이버폼을 통해 제출하면 되고 방문 신청은 노원구청 6층 체육도시과에서 접수하면 된다.

걷기동아리로 선정된 팀은 네이버 밴드를 통해 자체적으로 활동을 수행하고 활동 내역을 제출해야 한다. 신규 등록 팀에는 특별 마일리지 1000P가 지급되며 연말 활동 평가를 통해 최대 5000P까지 차등 지급되는 우수동아리 포상도 진행된다. 또한, 우수회원 일부는 모범구민 표창 후보로 추천될 기회도 주어진다.

한편 구는 불암산, 수락산 산책로, 경춘선숲길 등 지역 특성을 살린 다양한 걷기 코스를 조성하고 있으며 걷기동아리 운영, 어르신 힐링 걷기 프로그램 등 주민 참여형 걷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노원핏 앱을 통해 걷기 마일리지 적립, 체육 프로그램 및 시설 정보 제공, 걷기 챌린지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달빛산책, 댄싱노원 등 지역 행사와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해 구민들이 자연스럽게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걷기는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최고의 건강 관리법이며, 함께 걸을 때 그 효과는 더욱 커진다”며 “걷기동아리가 주민들에게 건강뿐만 아니라 삶의 활력을 더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체육도시과 02-2116-0833.

서울앤 취재팀 편집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