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장난감 무료배달서비스 제공…“만 5세 미만 자녀 둔 가정 대상”

등록 : 2024-04-24 08:30 수정 : 2024-04-24 15:15

크게 작게

관악구가 맞벌이 가정 등 장난감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영유아 양육 가정을 위해 ‘장난감 무료배달서비스’를 제공한다. 장난감 무료 배달서비스는 장난감 도서관에서 원하는 장난감을 신청하면 집 앞으로 배송은 물론 수거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해주는 서비스이다. 직접 장난감 도서관까지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해소되어 시간도 아끼고 장난감 구입 비용 부담도 줄이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관악구 장난감도서관은 관악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 민간위탁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영유아 장난감 △도서 △육아용품 등 5000여개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장난감 대여 건수는 2만3096건이다.

장난감 도서관은 만 5세 이하의 자녀를 둔 관악구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연회비 1만원을 납부하면 정회원으로 등록된다.

장난감도서관 내부 모습. 관악구청 제공

장난감 무료배달 서비스는 정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관악구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월 2회(매월 △첫째 주 △셋째 주) 매주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무료배달서비스를 선착순으로 예약 신청하면 된다. 단, 회원 당 상·하반기 각 1회 씩, 연 최대 2회 서비스 이용 가능하다.

장난감 대여는 1 자녀 당 장난감 2개까지 가능하며, 신청한 장난감은 그 다음 주 화요일에 배송된다. 대여 기간은 최대 14일이며, 반납 시 화요일 오전 10시까지 신청 주소지 현관 앞에 두면 수거된다.

구는 장난감 무료배달서비스가 △거동 불편 가정 △맞벌이 부부 △외출 시간의 여유가 없는 가정 등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장난감 대여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장난감도서관 외에도 △서울형키즈카페 △놀이체험관 △공동육아방 ‘아이랑’ △시간제 보육시설 등 다양한 영유아 시설을 운영하며 양질의 보육서비스와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관악구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https://www.gwanak.go.kr/site/educare/main.do) 또는 전화(02-867-2836)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 온라인편집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