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문화소외계층 대상 영화관 운영

등록 : 2024-03-22 08:29 수정 : 2024-03-22 15:35

크게 작게

마포구가 오는 25일 영화 <명량>을 시작으로, 무료영화 상영관인 ‘마실영화관’을 개관한다. 마실영화관은 한국영상자료원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어르신 등 문화 소외계층에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문화 복지사업이다.

올해는 마포구청 대강당에서 7회에 걸쳐 영화 상영이 이뤄진다. 혹한기(12월, 1~2월)와 혹서기(7, 8월)를 제외한 매월 넷째 주 월요일마다 운영하며, 전 연령이 선호하는 코미디, 멜로, 가족 드라마 장르 위주로 상영한다.

또 영화에 앞서 트로트, 악기연주와 같은 신명 나는 부대공연을 마련하여 관람자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올해 예정된 상영작은 <명량> <7번 방의 선물> <엑시트> <오!문희> <기적> <공조2: 인터내셔날> <담보>다.

마포구청 제공

관람을 원하는 구민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상영일 당일 오후 2시, 마포구청 대강당에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마실영화관에 방문한 어르신들이 보고 싶은 영화를 직접 제안하고 구가 향후 일정에 반영함으로써 높은 만족도를 이끌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지역 내 ‘일성여자고등학교’ 학생들과 마포구립실버합창단 등 단체 관람을 추진하여 어르신에게 더욱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서울& 온라인편집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