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직원 공모 당선 청렴문구 담은 새해 달력 만들어

등록 : 2023-11-20 23:31 수정 : 2023-11-20 23:35

크게 작게

송파구 신년 달력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새해 청렴 달력을 자체 제작하여 전체 부서와 동 주민센터에 게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달력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모든 직원이 새로운 마음으로 일상에서의 청렴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만들어진다. 달력의 각 장에는 송파구 대표 명소의 사계절 정취를 담은 사진과 청렴 문구를 새긴다. 직원들이 일상 업무 중 반복적으로 접하며 청렴 의식을 상기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청렴 문구는 직원 대상 ‘THE(더) 청렴한 송파구로의 도약을 위한 청렴 메시지’ 공모전을 통해 선정하였다. 달력 제작이 마치는 대로 송파구 구의회와 구 산하 시설관리공단, 문화재단까지 배부하여 송파구 차원에서 청렴 문화 확산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한다.

송파구 신년 달력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청렴한 조직문화는 구민의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이는 더욱 발전된 행정서비스에 기여하므로 지속적인 선순환 구조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우리 조직 내 청렴이 자연스럽게 자리잡아 지역사회까지 청렴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선도하는 기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송파구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캠페인, 집합교육, 청렴문화제, 찾아가는 청렴‧인권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개발해 추진하고 있다.

이현숙 선임기자 hslee@hani.co.kr

서울살이 길라잡이 서울앤(www.seouland.com) 취재팀 편집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