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 여성의 삶을 담자”…관악구, 구술채록자 모집

등록 : 2023-06-01 10:33 수정 : 2023-06-02 16:51

크게 작게

관악의 역사와 함께 한 여성의 삶을 주제로 한 ‘관악 허스토리’ 북 발간을 위해 관악구가 여성 구술채록자(말하는 것을 듣고 적거나 녹음하는 사람) 8명을 모집한다. 지난해에는 구술채록자 9명이 참여해 ‘관악에 뿌리내리고 꽃피운 그녀들의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관악 허스토리’ 북을 발간했다.

모집기간은 9일까지며 △구술사에 관심이 있고 컴퓨터 활용이 가능한 여성 △책임감을 갖고 관악구 여성의 이야기를 구술하고 채록할 의지가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된 구술채록자는 이달부터 4회에 걸친 전문적인 구술채록사 양성과정을 이수한 후 구술사를 수집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구술채록 작업은 다음달부터 12월까지 구술자와 채록자가 만나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집한 채록 활동 기록물은 전자책(e-book)으로 발간된다.

참여를 원하는 여성은 관악구청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신청서를 작성해 구청에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ddogide@ga.go.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관악구청 여성가족과 ☏(02-879-6121)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기여한 관악구 여성들의 발자취를 아름답게 보존할 수 있도록 ‘관악 허스토리’ 북 발간을 위한 구술채록사업에 많은 여성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동구 서울& 온라인팀장 donggu@hani.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