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어린이축제 ‘마포둥이, 지구를 지켜라’ 개최

등록 : 2023-05-30 09:38 수정 : 2023-05-30 15:33

크게 작게

마포구가 다음달 2일 구청과 시립마포청소년센터에서 어린이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마포둥이, 지구를 지켜라’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일찍부터 자연과 환경에 관심을 갖도록 돕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축제장은 여기에 맞춰 △가족문화뜰 △마포놀이뜰 △지구사랑뜰 △쉼뜰로 구성된다.

제13회 마포구 어린이축제 포스터. 마포구청 제공
‘가족문화뜰’에서는 어린이 뮤지컬, 캐릭터 인형극 등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마포놀이뜰’에서는 대형 곰돌이 바운스와 레일기관차 1대, 꼬마기차 2대 등의 놀이기구와 캐릭터 인형과 함께하는 버블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전년보다 공연 횟수와 놀이기구 수가 늘었을 뿐 아니라, 레드로드의 캐릭터인 ‘깨비’ ‘깨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지구사랑뜰’과 ‘쉼뜰’은 자연과 환경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지구사랑뜰’을 찾으면 재활용품을 이용한 파우치 만들기, 편백나무 놀이터 등 자연친화적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참여자의 실내 휴식공간인 ‘쉼뜰’에는 어린이 환경안전 전시가 마련된다.

이 외에도 소각제로가게 자원순환 전시 체험, 지구지킴이 스탬프 투어 같은 이벤트도 준비해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꾸몄다.

‘우리가족 골든벨’은 오후 4시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열린공연나루에서 진행된다. 여기에는 사전 신청한 100가족이 참여하는데, 마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접수 중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마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마포구 가족행복지원과(02-3153-8903)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구 서울& 온라인팀장 donggu@hani.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