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가정의 달 어린이날 프로그램 풍성”

등록 : 2023-05-02 09:34 수정 : 2023-05-02 14:25

크게 작게

양천구 가족축제 홍보 이미지. 양천구청 제공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양천구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문화행사를 곳곳에서 개최한다. 먼저, 5일 어린이날은 36개월 이상 미취학 유아와 가족이 서울형 키즈카페 ‘오색깔깔키즈(신정7동점)’에서 모래를 이용한 창의 예술 쑥쑥 ‘샌드아트’,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물친구를 찾아라’ ‘요술 풍선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같은 날 신월청소년문화센터에서도 ‘양천 어린이랜드’가 문을 연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날 기념식을 비롯해 △축하공연 △대형 에어바운스 △풍선아트 및 상상드로잉 △가족오락관 △페이스페인팅 및 워터타투 △먹거리(짜장면, 솜사탕 등) 등 코너가 운영된다. 특히, 어린이날 기념식에는 아동들이 직접 어린이헌장 낭독, 축하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기념식에 참가한 모든 가족에게는 화분을 선물로 준다.

신월, 한빛, 신정, 신목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3일부터 6일까지 테마형 체험 및 놀이부스와 포토존과 먹거리존 등 오감을 만족시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신월6동행정복합타운 앞마당에서는 20일 ‘양천구 가족축제-가보자GO’가 개최된다. 가족과 함께 ‘먹고, 쉬고, 즐기고, 누리는’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만큼 이날 행정타운 앞마당에서는 미아방지 팔찌 만들기, 태엽로봇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무료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가족센터(3층)에서는 버블쇼 공연과 다문화놀이터, 가족미니운동회가 진행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솜사탕, 핫바, 팝콘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부스도 열린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양천구 곳곳에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동구 서울& 온라인팀장 donggu@hani.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