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대조동 ‘은평청여울 수영장’ 위탁 사업자 모집

등록 : 2023-03-17 10:47 수정 : 2023-03-17 22:20

크게 작게

은평구가 ‘은평청여울 수영장’ 운영을 위해 민간위탁 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 수영장은 은평구 대조동 청년주택(호반베르디움 스테이원)에 위치한 공공기여시설 중 전체면적 2058제곱미터, 20미터짜리 5레인 규모의 수영장이다. 수영조 외에 남·여 탈의실, 샤워실, 화장실 및 사무실로 구성돼 있다.

위탁 기간은 5월부터 2025년 4월까지 2년간이다. 위탁사무는 △수영장 운영계획 수립 및 시행 △수영장 시설 유지·관리 및 운영 △각종 강습과 이용자의 수요·안전을 고려한 다양한 수영프로그램 운영 △그 밖에 상호 협의하여 정하는 생활체육 사업 등이다.

은평청여울 수영장 실내 모습. 은평구청 제공

신청 자격은 서울시를 주된 사무소로 둔 법인·단체 또는 거주하는 개인으로 ‘서울특별시 은평구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 제8조에 따른 생활체육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어야 한다. 체육시설 운영 등 생활체육 관련 현장경험과 전문성이 풍부하고 수탁 포기 우려 없이 안정적으로 양질의 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신청 방법은 24일부터 28일까지 신청서와 필요서류를 업무시간인 오전 9시~오후 6시 사이에 은평구청 생활체육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 등 공고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면 된다.

구는 ‘은평청여울 수영장’ 민간위탁 사업자가 선정되면, 5월 중 개관을 목표로 수영장 운영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동구 서울& 온라인팀장 donggu@hani.c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