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025 보육인의 날 기념식 개최…500명 참석

등록 : 2025-12-03 11:26

크게 작게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12월2일 송파문화예술회관 3층 송파아트홀에서 관내 보육 교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송파구 보육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기념식 주제는 “자랑스러운 당신, 보육의 희망”이다. 한 해 동안 현장에서 묵묵히 아이들을 돌보고 성장 기반을 만들어 온 보육인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송파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했다.

12월 2일 송파구 보육인의 날 기념식 현장. 송파구 제공

식전 색소포니스트 공연 후 보육인의 날 기념 영상 상영, 보육 유공자 표창 수여, 팝페라 듀엣과 가수 테이 공연이 이어졌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표창 범위를 확대해 우수시설과 우수원장, 우수교사에 더해 간호사, 영양사, 조리사 등 보육시설 운영을 함께 책임지는 직원들까지 포함해 표창을 수여했다.


기념식에 앞서 구는 보육 교직원 마음 회복을 위해 ‘휴데이 시네마’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1월25일과 26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진행됐으며 800여 명 보육 교직원이 영화 관람을 통해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의 보육이 든든하게 유지되는 이유는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해 주는 분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애쓰는 보육 가족들이 존중받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울앤 취재팀 편집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