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삼프로TV와 함께 온라인 경제 강좌 ‘성동지식대학’ 운영

등록 : 2026-01-15 11:22

2026년 성동지식대학 포스터.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새해를 맞아 투자, 경제 분야 전문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신년 경제 아카데미 ‘성동지식대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성동지식대학은 국내 최고 경제 전문 유튜브 채널인 삼프로TV와 성동구가 상호 협력하여 운영하는 온라인 강좌이다. 이번 강좌는 오는 2월 1일부터 28일까지 한 달간 삼프로TV 앱과 누리집(3protv.com)을 통해 온라인 개별 학습으로 진행된다.

강연자는 △정채진 전문 투자자(운, 실력, 버핏으로 완성하는 투자 전략) △박석중 신한투자증권 투자전략부 부서장(글로벌 투자 전략의 새로운 패러다임) △조영무 NH금융연구소장(데이터로 읽는 국내외 경제 흐름 및 전망)으로, 경제 분야 전문가들이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강생은 오는 1월 21일부터 구청 누리집(sd.go.kr) 신속예약시스템을 통해 6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구청 누리집 및 성동구청 교육지원과 02-2286-5857로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강좌를 통해 주민들이 전문적인 지식을 얻고 경제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해 주민 누구나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울앤 취재팀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