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청년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운영

등록 : 2025-11-06 11:31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지역 청년들이 창업에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중랑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며 아이디어 발표(피칭), 고객 검증, 시제품 제작 등 실전 중심의 체험형 창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신청 대상은 창업교육 이수자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중랑구 생활권 청년 10팀(명)이며, 교육은 11월14일부터 12월12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3시간 동안 중랑청년청에서 총 5회 진행된다.

아카데미 교육이 열릴 중랑청년청에서 청년들과 함께 활동 중인 류경기 중랑구청장. 중랑구 제공

교육 과정은 △OT 및 지역문제 탐색 △고객 검증 △프로토타입 제작 △실행 및 피드백 △결과 공유 등으로 구성되며, 참여 청년들은 고객 인터뷰, MVP(최소기능제품) 제작, 모의 피칭 등 실전 과정을 통해 자신만의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게 된다. 실전 역량뿐 아니라 회복탄력성 강화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와 학습 성과는 향후 중랑구 청년 창업 사례로 소개될 예정이며, 지역 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과 청년 간 교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신청은 11월10일까지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중랑구청 및 중랑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누리집에서 모집 안내문과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류경기 구청장은 “청년 창업 아카데미는 청년들이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 안에서 지속 가능한 창업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기업지원과 02-2094-1302.

서울앤 취재팀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