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자연 속 힐링 ‘슬기로운 캠핑생활’ 운영

등록 : 2025-06-19 14:03
노원구 제공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구민들의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도심 속 캠핑 체험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캠핑생활을 운영한다.

슬기로운 캠핑생활은 도심에서 캠핑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캠핑 장비 대여부터 식사, 놀이 콘텐츠 등 전 과정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캠핑은 노원구 월계동 초안산 캠핑장(노원구 마들로5길 89-27)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캠핑장은 약 2만4938㎡ 규모로 ‘파크캠핑빌리지’ ‘힐링캠핑빌리지’ ‘테라스캠핑빌리지’ 등 다양한 테마의 사이트를 갖추고 있다. 지하철 1호선 녹천역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도 뛰어나다.

참가자에게는 △텐트, 테이블과 의자, 매트, 랜턴, 무선 선풍기 또는 히터 등 계절별 캠핑용품 △가스버너, 식기류 등 기본 장비가 무료로 제공된다. 여기에 슬기로운 캠핑상자가 함께 제공되는데, 바비큐용 고기, 즉석 국 요리, 보드게임, 일회용 필름 카메라 등 식재료와 놀이·체험 콘텐츠가 참여 인원수에 맞춰 제공된다.

모든 장비는 캠핑 시작 전 미리 설치된 상태로 제공되고 직접 설치를 원하는 참가자는 현장에서 물품 수령 후 자율 설치도 가능하다.

참여 대상은 노원구에 주소를 둔 6인 이하 가구로 중위소득 120% 이하에 한한다. 신청은 사회복지시설, 관련 단체, 19개 동주민센터 등 기관의 추천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다자녀 가구와 한부모 가구를 우선적으로 선정한다.


7월 캠핑은 세 차례 진행되는데 △2~3일 △9~10일 △16~17일 중에서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7월 추천 마감일은 6월24일까지며 신청 관련 안내와 상세한 내용은 매달 노원교육복지재단 누리집을 통해 공지된다. 문의 노원교육복지재단 070-4915-4153.

하변길 기자 seoul01@hani.co.kr

서울살이 길라잡이 서울앤(www.seouland.com) 취재팀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