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2025학년도 정시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등록 : 2024-12-13 18:20 수정 : 2024-12-13 22:33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12월16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구청 6층 소강당에서 2025학년도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입 정시모집을 한 달여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고민이 깊어지는 가운데, 구는 최신 대입 경향 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정시 합격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노원구 진학상담 모습. 노원구 제공

설명회는 현장 참여와 구 공식 유튜브 채널 ‘미홍씨’를 통한 실시간 온라인 중계로 진행된다. 강연은 서울 상문고등학교 박창욱 교사가 맡아 △전년도 정시 합격 사례 △수능 실채점 성적 분석에 따른 2025 정시 전형 예측 △의예 증원 및 무전공 모집 대응 전략 △성적대별 지원 전략 등 핵심 정보를 제시할 예정이다.

현장 참여는 12월6일부터 ‘노원교육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 180명을 대상으로 하며, 설명회 종료 후 녹화본은 제공되지 않는다.


또한, 12월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일대일 맞춤형 정시 상담이 진행된다.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 12명이 수험생의 수능 성적을 바탕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과 희망 진로에 맞는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상담은 사전 신청으로 진행되며,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이 우선 신청할 수 있는 1차 모집과 일반 수험생 대상 2차 모집으로 나뉜다.

한편, 노원구는 대입 정시 지원 외에도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로드맵 설정, 자기주도 학습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체계적인 학습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수험생들이 복잡한 입시 환경 속에서도 명확한 방향을 찾고 성공적으로 대학 진학을 이룰 수 있도록 매년 정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와 상담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앤 취재팀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