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대학생 명예기자단 다음달 4일까지 모집

등록 : 2022-10-26 09:02 수정 : 2022-10-26 14:01
영등포구가 ‘대학생 명예기자단’을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

대학생 명예기자단 모집 포스터. 영등포구청 제공
대학생 명예기자단은 위촉 후 1년 동안 영등포의 주요 정책과 행사, 숨겨진 맛집과 명소, 유용한 생활정보 등을 주제로 취재 기사를 작성해 구정 소식지인 ‘영등포 소식’에 담는 역할을 한다. 평소 글쓰기를 좋아하는 영등포구 거주 대학생(휴학생 및 재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언론‧홍보 관련 학과 출신 △구정 홍보단, 서포터즈 등 유사활동 경험자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학생이면 우대한다. 기자단 활동을 원하면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에서 지원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신청서를 토대로 기사 기획 및 작성 역량, 개인 SNS 운영 여부 등 심사를 거쳐 20명 내외의 기자단을 최종 선발, 다음달 9일 선정 결과를 개별 통보한다.

선발된 기자단은 12월부터 내년 11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작성한 원고가 기사로 채택될 경우 소정의 보상품이 지급되며, 소식지에 다수의 기사를 게재한 활동 우수자는 영등포구청장 표창 수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관련 분야 전문가 및 교수를 초청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도 제공할 계획이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의 ‘우리구 소식’에서 확인하거나 구청 홍보미디어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구 서울& 온라인팀장 donggu@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