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2 강동교육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등록 : 2022-10-17 09:53 수정 : 2022-10-17 15:39
강동구가 17일부터 22일까지 ‘2022 강동교육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교육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강동미래교육박람회 △학교로 찾아가는 펀펀학교 △작가와의 만남 △평생학습 작품전시회로 온·오프라인에서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강동교육주간 홍보물. 강동구청 제공
강동미래교육박람회는 고입제도 안내, 학교선택방법 등 고입전략설명회를 온·오프라인 병행 운영한다. 관내 고등학교에서 직접 제작한 학교별 고교진학특강을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온에서 온라인 콘텐츠로 만나 볼 수 있고 직업분야별 직업체험 및 진로탐색을 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미래교육혁신센터 야외광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학교로 찾아가는 펀펀학교는 참여 학교를 직접 찾아가 학생들에게 VR체험버스 및 학교 동아리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강동구미래교육혁신센터는 초등학생 및 학부모를 위해 ‘읽는 인간, 리터러시를 경험하라‘의 조병영 작가, ‘우리 곧 사라져요’의 이예숙 작가와의 만남 자리를 마련했다.

아울러, 강동구 평생학습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공예, 시화, 서예 등 작품 200여점을 감상할 수 있는 ‘평생학습 작품전시회’가 강동구청 제2청사 카페에서 19일까지 진행된다.

이외에도 관내 14개 고등학교장 간담회를 통해 민선 8기 강동구 교육정책 방향 및 비전을 안내하고 학교별 현안에 대한 의견을 듣는 자리를 갖는다. 또 강동구 교육을 위해 힘써준 참스승, 모범교육인, 모범학생 103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하며 노고에 대한 감사를 표할 계획이다.

2022 강동교육주간 관련 자세한 내용은 강동 미래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강동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동구 서울& 온라인팀장 donggu@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