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윤여정처럼 연기해볼래!” 동대문구, 시니어 배우학교 수강생 모집
등록 : 2022-08-24 09:25 수정 : 2022-08-24 09:46
동대문구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에서 ‘시니어 배우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통한 호흡과 발성 및 즉흥 연기, 카메라 연기, 포트폴리오 제작, 단편영화 촬영 등 다양한 체험 및 활동으로 구성됐다. 교육 시간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주 2회 진행되며 마지막 주인 12주차에는 상영회와 수료식을 연다. 수업차수의 80% 이상 수강할 경우 수료증을 준다. 수료 후에는 센터 자체 영상 제작 시 배우로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수료생 내 연기 스터디 그룹 형성 및 활동도 지원한다.
동대문구에 거주하고 있는 60세 이상 주민 중 연기교육 및 영화제작에 관심이 있거나 새로운 문화 활동을 원하는 경우 누구나 수강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인원은 20명으로 신청자 중 서류심사 및 전화 인터뷰를 통해 최종 참여자를 선정한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29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안내데스크에 비치된 서류를 작성해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문화재단 또는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관계자는 “최근 60세 이상 시니어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에서도 배우의 꿈을 품었던 시니어들을 위해 영화 분야 전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동구 서울& 온라인팀장 donggu@hani.co.kr
시니어 배우학교 수강생 모집 포스터. 동대문구청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