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겨울방학 ‘학습·금융’ 특강… 과목별 학습법부터 용돈교육까지

등록 : 2026-01-08 10:58

크게 작게

2026 겨울방학 특강 슬기로운 용돈생활 포스터. 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과목별 학습법’과 ‘슬기로운 용돈생활’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방학 동안 흐트러지기 쉬운 학습 리듬을 잡고 청소년기 기초 금융 감각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과목별 학습법’ 특강은 1월 12일부터 15일까지 예비 중1~예비 고1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관내 현직 교사와 EBS, 강남인강 강사진이 참여해 국어·영어·수학 주요 교과의 새 학년 준비 전략과 자기주도 학습법을 전수한다.

금융 교육 특강인 ‘슬기로운 용돈생활’은 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린다. 예비 초3~예비 중3 학생 90명을 대상으로 보드게임 등 체험형 활동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 습관과 경제관을 익히도록 돕는다. 초등 과정은 용돈기입장 작성 등 실천 중심으로, 중등 과정은 신용의 개념과 금융 관련 진로 탐색까지 폭넓게 다룬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방학은 학습의 빈틈을 메우는 동시에 스스로 계획하는 생활 습관을 만드는 시간”이라며 “이번 특강이 청소년들이 올바른 학습 습관을 기르고 건강한 경제관을 세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대문구 교육지원센터는 1:1 맞춤형 입시면접 컨설팅, 학습코칭, 독서코칭 등 다양한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교육정책과 02-2127-5183.

서울앤 취재팀 편집

맨위로